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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gmins' Blog
음성 통신 0편: 개요
#audio#c++#socket#unrealengine
240401 11:48 views: 135

안녕하세요, 신동민입니다..! 이번 [음성 통신] 시리즈에서는 음성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그것을 Unreal Engine에 적용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음성 통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단순한 텍스트 기반의 채팅 애플리케이션과는 크게 다릅니다. 오디오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처리되어야 하며, 데이터의 용량이 크기 때문에 연결 상태에 따라 품질 저하가 크게 발생할 수 있고, 이것은 바로 사용자 경험과 연결됩니다.

예전에 학교 연구과제에 참여하며 개발했던 음성 통신 시스템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Unreal Engine 프로젝트에 음성 통신 기능을 추가하며 테스트하게 될 것입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WAV 파일을 C++로 다루는 법

    대표적인 비압축 포맷인 .wav파일의 바이너리 구조를 알아보고 이것을 C++로 다루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2. 2. WASAPI로 마이크 녹음 프로그램 만들기 (C++)

    Windows 운영체제에서 고성능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Windows Core Audio에 대해 알아보고 WASAPI를 활용해서 C++로 마이크 녹음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3. 3. WASAPI로 WAV 파일을 스피커로 출력하기 (C++)

    WASAPI로 PCM 데이터를 스피커로 렌더링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4. 4. 음성 통신 앱 개발하기 (C++)

    WASAPI와 소켓 통신을 이용해서 간단하고 원시적인 음성 통신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5. 5. Opus 코덱으로 오디오 압축하기

    크기가 큰 PCM 데이터를 libopus로 압축하고 압축을 푸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6. 6. Unreal Engine에서 음성 통신 기능 만들기

    최종적으로 Unreal Engine에서 음성 통신을 구현하는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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